HEAT
[쇼미더머니] 도전자에서 심사위원, 다시 도전자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래퍼 스윙스!
“인정과 대우를 원한다면, 리스크를 걸어야 한다. 공짜는 없다.”
힙합계의 이슈 메이커 괴물 래퍼 스윙스. 그가 또 한 번 도전에 나섰다. 바로 [쇼미더머니 9] 참가자로 출연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인정과 대우와 존경과 사랑을 원한다. 그러려면 리스크를 걸어야 한다. 공짜는 없다.”라고 말하는 스윙스는, 자신의 외모와 말투 등 다른 악플은 다 참을 수 있지만, 자신의 실력에 대한 악플만큼은 도저히 인정할 수 없어서, 그래서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고 증명하기 위해서 [쇼미더머니 9] 출연을 결심했다고 한다. 그만큼 ‘얻을 것’보다 오히려 ‘잃을 것’이 많은 위치에서, 또 한 번 도전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은 것이다. 이미 방송 초반부터 그는 랩 하나로 “진짜 멋지다. 저런 선택 쉽지 않았을 거 같다.”, “정말 멋지네요!”, “와 진짜 너무 잘한다. 클라스가 다름!”, “인정합니다, 진짜.” 등의 반응을 얻으며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늘 자신의 이슈를 도전과 당당함으로 증명해 온 스윙스는, 『HEAT』를 통해 다시금 그의 존재감을 보여주고자 한다. 『HEAT』는 30대가 넘어서면서 좀 더 성숙하고 단단해진 내면을 과감하고 솔직한 그만의 스타일로 담아낸 에세이다. 마치 직접 그와 함께 대화를 나누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문장마다 그의 플로우가 고스란히 느껴져, 이야기에 몰입하게 만든다.
“보통 저는 랩을 할 때와는 다른 태도로 글을 씁니다. 일단 장난기를 많이 뺍니다.”라고 말하는 스윙스는, 『HEAT』에서 결코 가볍지 않은 진지한 자세로 말한다. 삶에 대해서, 관계에 대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자세에 대해서. 그의 책은 다른 누군가의 말에도 흔들림 없이 자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그의 당당한 모습과 자신감이 결코 허황된 것이 아님을 깨닫게 한다.
“해 보기 전까지는 절대 모르는 거야. 해 봐야 해. 오래 사용해 왔던 의자에 앉을 때, 우리는 그 의자가 무너질까 봐 걱정하면서 의자의 상태를 확인하지 않잖아. 그냥 앉는 거지. 그냥. 그 마음처럼 가볍게.”
“Nobody′s perfect.”
2007년 힙합신에 등장해 2008년 EP앨범 [업그레이드Upgrade]으로 데뷔한 이후 [Growing Pain(성장통)], [감정기복], [Vintage Swings] 등을 발매하며 래퍼로 활동하고 있다. M.net [쇼미더머니 2]의 도전자로 출연해 이름을 알렸고 이후 [쇼미더머니]의 심사위원으로 출연하였다가,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고 증명하기 위해서 [쇼미더머니 9]에 도전자로 다시 출연하여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유튜브 @Swings
프롤로그
Fire
미안
본성
Upgrade 0
자기 의존
초월
쉬워지는 중
멈추지 않는 통증
Fear
모든 것
적응
대부분 모르고 산다
자기 책임
계획
혼란의 아름다움
Winner
공짜
한 걸음씩
현재에 집중
답
광대
양면성보다 3차원성?
고통 이후의 진화
슈퍼마리오 속 행운의 별
멘토
자기 자신을 믿을 때
번들
선
가속
오늘의 기도
쇼미 8을 마치며
고결
비극
그래도
효율
외줄 타기
고통이 길이다
해 보기 전까진
스포츠가 사랑받는 이유
예술을 ‘잘’한다는 것
인간
신
시간은 참 야속해
짬바(짬에서 나오는 바이브)
결국 끝이라는 건
계속 맞으면
나의 가장 큰 팬은 나
빡칠 때
거울 현상
약해 빠져 징징댈 때엔
유인력
코로나19
최대한 오래
옛날 사진
거짓
제대로 하고 있다면
최측근
명상 효과
혼자만의 시간
Keep Dreaming
중고 소파
색을 입혀봐
머니퓰레이션
외모 지상주의
사다리 같은 뻔한 비유
Open Up!
사실을 얘기하는 사람
셀프 이미지
건강한 자신감
30대가 돼서야 일어난 변화
감사
실패가 길
테디 형님
아버지의 편지
아버지의 존재
주제를 알아
이기주의
엔딩크레딧
스윙스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