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한조각 + 나를 찾으러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저자 쉘 실버스타인의 책. 이빠진 동그라미가 자신의 잃어버린 한 조각을 찾아 길을 나선다. 이빠진 동그라미는 길 위에서 수많은 물체와 도형들을 만나고 결국 자신에게 딱 들어맞는 조각을 발견한다.
그러나 그 조각으로 완전한 동그라미가 된 후부터는 길을 멈출 수도 다른 이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도 없게 된다. 단순한 스토리이지만 철학적인 내용으로 깊이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다.
시인, 아동문학가, 만화가, 연주가, 작곡가등 다재다능한 재능을 지닌 쉘 실버스타인은 미국 시카고에서 태어나 중서부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그의 소년 시절의 꿈은 뭇여성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기 위해 유명한 야구선수가 되는 것이었다. 그러나 곧 야구에는 소질이 없음을 깨닫게 되자 그림과 음악, 그리고 저술 쪽으로 눈을 돌렸다고 술회하고 있다. 실버스타인의 일생에서 커다란 전기가 된 아동세계와 인연을 맺게 된 계기는 '하파 엔드로' 출판사의 아동부문 편집장 노스트람 여사와의 만남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녀는 실버스타인의 내부에 잠재되어 있는 개성을 이끌어 내어 그것을 자유자재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Shel Silverstein THE MISSING PIECE 잃어버린 한 조각 Harper & Row, Publishers
Shel Silverstein THE MISSING PIECE Meets the 잃어버린 한 조각 나를 찾아서 Harper & Row, publish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