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1년 동안 학교를 안 갔어! - 아들과 훌쩍 떠난 세계일주 1년, 아빠가 들려주는 삶의 지혜

1년 동안 학교를 안 갔어! - 아들과 훌쩍 떠난 세계일주 1년, 아빠가 들려주는 삶의 지혜

저자
백은선 글.사진
출판사
책과나무
출판일
2017-04-13
등록일
2017-08-17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23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세계 여행, 꿈이 아닌 현실로 경험하고 와서 옆집 아저씨처럼 오랜 친구처럼 편안하게 얘기하듯이 들려주는 진솔한 추억 이야기. MBC 〈아빠! 어디 가?〉 김유곤 PD가 극찬한 이 책은 1년 동안 학교와 직장을 그만두고 삼부자가 39개국을 여행한 이야기를 담은 것으로, 유쾌한 여행 에피소드는 물론, 아빠가 자녀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삶의 지혜가 가득 담겨 있다. 이 책을 통해 자녀와 함께하는 여행과 새로운 교육을 꿈꿔 보는 건 어떨까? 독자도 함께 행복해지고 앞으로도 더 즐겁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MBC 〈아빠! 어디 가?〉 김유곤 PD 추천

“1년 동안 학교를 안 갔다고? 말이 돼?
아빠는 직장을 그만두고, 두 아들은 학교를 그만두고
세계로 떠나다!

대한민국에서 10대 청소년으로 살기와 40대 가장으로 살아가기 중 어떤 삶이 더 고달플까? 여기 모두를 버리고 행복을 찾아 떠난 삼부자가 있다. 떠나면 행복해진다? 맞다! 아빠와 아들이 함께 떠나면 좋은 추억을 평생 간직하며 행복하게 살 수 있다. 그것도 24시간 오롯이 함께하면서 1년을 보낸다면, 세상 그 어떤 것보다 행복하지 않을까?

이 책은 삼부자가 여행한 39개국을 여행한 이야기를 전해 주는 단순한 여행 에세이가 아니다. 여행서라기보다는 여행하면서 배운 삶의 지혜를 나누는 책이다. 인도에서 아라비안 팬츠를 살 때 배우는 협상의 기본, 네팔 국경에서 겪은 생사의 갈림길에서 배운 삶의 지혜, 미얀마 껄로 트레킹을 통해 배운 자연과 인체의 신비, 프랑스 파리 자동차 테러에서 길러진 위기 대처 능력,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산행에서 배운 느림의 미학, 미국 작은 도시에서 경험한 Give의 기쁨, 에콰도르에서 카메라를 잃어버린 후 배운 긍정적인 자기합리화, 아르헨티나에서 비행기를 놓친 후에 깨달은 시간 관리의 중요성 등 그냥 스쳐 지나갈 수 있는 여행의 에피소드에서 아빠의 경험과 행동으로 자녀에게 들려주는 삶의 지혜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번 여행을 통해 개인의 삶과 가족 행복의 중요성을 다시 깨닫고 아내를 포함한 장기 가족 여행을 다시 꿈꾸고 있다는 작가의 말처럼, 이 책을 읽은 독자들도 행복의 의미, 교육의 방법 등에 대한 기존의 생각을 재정립하고 자신과 가족을 돌아보며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가길 바란다.

저자의 두 아들 소개
찬형

중학교 1학년에 재학중이다. 항상 밝고 무엇이든지 적극적으로 나서며 일단 손을 들고 보는 스타일이다. 그리고 5초 후에 후회한다. 음식먹는 것을 즐겨해서인지 힘든 인도여행 기간에도 체중이 늘었다. 최근에는 카드 마술을 배우느라 하루가 짧다.

승빈
초등학교 5학년에 재학중이다. 여행전에는 만세를 하면 갈비뼈가 보였는데 지금은 반에서 가장 체격이 좋은 사람중 한명이 되었다. 주의시선 개의치 않고 하고 싶은 것에 집중하는 성격이고, 요즘에는 나무젓가락이나 나무를 깎아 장난감이나 총을 만드는 것에 푹 빠져 지낸다.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