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돈의 경영 - \`돈의 신지식\` 저금이 우리의 인생을 파괴한다

돈의 경영 - \`돈의 신지식\` 저금이 우리의 인생을 파괴한다

저자
시바타 히로히토.다케마쓰 유우키 지음, 권혜미 옮김
출판사
머니플러스
출판일
2017-03-28
등록일
2017-08-17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3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재산이 많은 사람이 그 재산을 자랑하고 있더라도, 그 돈을 어떻게 쓰는지 알 수 있을 때까지는 그를 칭찬하지 말라.

*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을 많이 쓰라고 한다. 왜?
우리는 늘 돈과 마주하고 살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 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다. 꼭 돈이 없어서 고민을 하는 것이 아니라 돈을 어떻게 모아야 할지, 돈을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 적금을 들어야 할지, 펀드를 들어야 할지 등등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이 고민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그리고 부자가 되기 위해서 돈을 많이 모으자고 생각한다. 이 책은 부자가 되는 일방적인 상식과 전혀 반대로 이야기한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을 많이 쓰라고 강조한다. 이 범상치 않은 말에 잠시 당황한 독자들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저자가 말한 대로 돈은 그저 도구일 뿐이고, 교환의 수단일 뿐이라고 생각하면 돈을 모으는 것만이 능사는 아닐 것이다.

* 돈의 교환 방법을 터득하자. 돈의 순환구조를 알면 풍족해진다.
우선 지금까지 우리는 돈을 무엇과 교환했는지 생각해 보자. 우리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인생을 이루기 위해서는 돈을 무엇과 교환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자. 우리의 목표는 부자가 아니라 자원부자이다. 즉, 사람, 물건, 돈이라는 3가지 시점으로 자원을 모아야 한다. 돈에만 집중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돈보다는 사람과 물건에 집중을 하고, 돈을 가치 있는 사람과 가치 있는 물건으로 교환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지금 가진 돈을 나의 기술과 사고(자세)를 향상시키고 세상에 가치를 제공해 보자. 그러면 수입이 늘어난다. 그렇게 해서 늘어 난 돈으로 세상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하려고 노력해 보자.
이렇게 돈을 가치 높은 사람과 가치 높은 물건으로 점점 교환해 가야 한다. 그러면 우리는 반드시 많은 부를 얻을 수 있다. 왜냐하면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고 물건을 소중하게 대하면 세상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절약을 하고 저금을 하면 행복해진다는 주장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나도 저금 자체를 부정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목적 없이 모아 두기만 하는 돈으로는 우리가 정말 도달하고 싶은 풍족한 생활에 도달하지 못한다. 돈의 교환 방법을 알면, 나는 물론이고 나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이 점점 풍족해질 것이다.

* 부자와 가난한 자의 차이가 있다.

순식간에 부자가 되는 사람
? ‘늘어난’ 돈을 잘 사용한다
? 저금을 ‘죽음’이라고 생각한다
? ‘누군가를 위해’ 투자를 한다
? 돈으로 ‘시간’을 산다
? ‘상위 3퍼센트’를 목표로 한다
죽을 때까지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

? 항상 ‘저금’을 한다
? 저금이 ‘최선’이다. 차곡차곡 돈을 모은다
? ‘나를 위해’ 선물을 산다
? 돈으로 ‘스트레스’를 푼다
? ‘다른 사람과 똑같지’ 않으면 불안해한다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