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생각을 멈추고 존재를 시작하라

생각을 멈추고 존재를 시작하라

저자
아눌라 지음
출판사
쌤앤파커스
출판일
2015-10-18
등록일
2017-10-2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9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생각을 멈춘 그 자리에 길道이 시작된다.
생각고문에서 벗어나 일상에서 마음 해탈하기


20년 가까이 근본불교의 본향인 스리랑카 등지에서 수행하며 위빠사나를 가르쳐온 아눌라 스님의 신작 에세이. 너무 많은 생각으로 늘 머릿속이 복잡하고, 무언가 해소되지 않는 마음의 갈증으로 괴로운 사람들에게 아눌라 스님은 이렇게 말한다.

“타고 온 뗏목이 아무리 고마워도 어깨에 짊어지고 다니지 마라.
스스로 그린 종이호랑이를 보고 무섭다고 호들갑 떨지 마라.
생각을 놓아버리면, 그 어떤 것도 그대를 흔들 수 없다.”

생각고문으로 스스로를 괴롭히는 사람들에게, 아눌라 스님은 “생각은 살아 있는 호랑이가 아니고, 호랑이에 대한 정신적 프린트에 불과한 것이다. 잠시 자신의 내면으로 들어가 그 호랑이를 만날 시간을 가져야 한다. 자기가 그린 호랑이이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언제라도 귀여운 강아지로 바꿀 수도 있고, 그냥 텅 비워버릴 수도 있다.”고 말한다.

온갖 생각으로 머릿속이 시끄러운 당신에게
아눌라 스님이 알려주는 ‘마음의 장난에 속지 않는 법’


이 책은 1부 마음의 장난에 속지 않는 법과 2부 일상에서 마음 해탈하기로 나누어져 있다. 짧지만 강렬한 52편의 에피소드를 한 편 한 편 읽다 보면 온갖 생각으로 시끄럽던 머릿속이 차분해지고 명쾌해진다. 위로보다 지혜를 주는 글, 숨어 있는 행복을 어떻게 발견하는지, 마음속의 불씨를 어떻게 조절하는지 알려주는 글들이다.
아눌라 스님은 비록 몸은 바쁘고 복잡하게 살더라도 마음은 단순하고 거침없어야 한다며, 어렵고 복잡한 내용이 아닌 일상에서 얻은 깨달음을 경쾌하고 투명한 수채화처럼 잔잔하게 보여준다. 즉석 진통제 같은 허무한 위로가 아닌 존재의 본질을 깨치게 해주는 아눌라 스님의 마음처방은 생각고문을 말끔히 없애고 지친 마음에 따듯한 등불을 밝혀줄 것이다.

QUICKSERVICE

TOP